여성들은 마스크팩을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가?
이야기를 들어 보면 저녁에 화장하기 싫어서 하는 경우도 있다 하고
친구 동생의 경우는 덜 빨리 늙고(?) 싶어서 매일 한다고 하기도 하고
마스크팩을 하고 자야 피부가 진정된다는 친구 아내도 있었습니다.
메디힐 제품을 사용해본 민감성 피부의 사촌 누나는
위에서는 세 번째 이유에 속했는데
덜 자극적이면서 효과가 느껴지는 깔끔함이 좋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예전에 뷰티 + 메디컬 업종 관련 포털에서
콘텐츠 작성 일을 하던 적이 있었는데
가끔 제조 공장이나 연구소를 방문해 볼 기회가 있었는데
이런 견학이 좋은 제품에 대한 이해나 정보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정기적으로 공장견학을 진행하고 있는 메디힐
최근에 민감성 피부 사촌 누나의
마스크팩 비교 체험을 옆에서 지켜볼 기회가 있어
만들어지는 과정에 궁금증이 생겨있었는데
공장을 공개할 정도의 자신감이 그 과정만큼 궁금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메디힐 마스크팩을 생산하는
엘엔피코스메틱(L&P코스메틱)을 옛날 생각하면서 견학했습니다.
엘엔피코스메틱(L&P코스메틱)은 전문 화장품 기업인데
마스크팩 시장에서의 두각을 통해
올해 매출이 4000억원을 넘길 것이라 하는 엄청난 성과~!
크게 관심이 없을 때는 몰랐는데 설명을 듣고 알게 된 내용 중 하나는
소소하게는 명동에 나갔을 때 마스크팩이 강조된 독특한 외관의 건물
바로 힐링 온더 메디힐 앞을 지나면서
양손에 마스크팩을 잔뜩 사들고 나오는 외국인 관광객을 보면서
우리나라 마스크팩이 품질이 좋은가보다 생각을 했었는데
그 플래그쉽 스토어가 바로 이 메디힐!
광고 보면서 진짜 저렇게 안 떨어지면 좋은거냐?
라고 사촌 누나에게 물어봤던 바이럴 광고가 바로 메디힐 마스크팩 광고
주변 여성들이 다들 사용 경험이 있거나 사용하고 있는
바로 그 메디힐 마스크팩 공장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위생 복장을 갖추고 이 에어 소독 터널을 지나게 됩니다.
이전에 업무차 방문했던 특급 공장의 위생 시설 수준입니다.
과정을 자세하게 보기도 전에 어마어마한 규모를 느끼게 됩니다.
매출 4000억원이라는 수치가 괜히 나오는 것이 아니겠구나 싶습니다.
최근에 유커들이 국내에서 사가는 필수품 중 하나로
마스크팩이 꼽히면서 판매량이 어마어마하게 늘었다는 기사를 접한 적이 있는데
그 한 축을 바로 이 메디힐 공장에서 맡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앞서 잠시 설명을 듣고 보는 터라
국내외 드럭스토어와 면세점, 대형마트, 홈쇼핑, 온라인 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판매를 다 소화해 내려면
이 정도 규모는 되어야겠구나 싶었습니다.
2016년 3월까지 마스크팩만으로 누적 판매량이 6억장이라는 어마어마한 실적!
안 좋으면 안 사는 냉정한 소비자들이 사는 세상
그만큼 잘 팔리는 이유를 자세히 들여다보기 위해
좀 더 공장 안쪽 주요 시설로 이동합니다.
마스크팩을 간단히 이해하자면
얼굴에 붙이는 성능 좋고 흡착성 좋은 부직포와
그 부직포에 발라지게 되는 세럼과 같은 화장품 성분을 생산하게 될 텐데
전 세계에서 1초에 1장씩 팔리는 속도를 유지하려면
이런 대용량 생산 시설은 필수입니다.
직접 보면 규모도 놀랍지만 더 놀라운 사실은
각 단계 공정을 책임지는 시설들이
L&P코스메틱의 자체 설계를 토대로 제작된 것이라는 점입니다.
모든 제품의 자체 개발과 생산
하루 생산량은 까먹기는 했지만 엄청나구나라고
인식이 딱 될 정도로 대단한 양을 생산합니다.
중국에서의 마스크팩 판매량과 매출액에서 2위를 기록했다는데
그 힘의 원천이 바로 이곳에 있는 셈입니다.
생산량도 놀랍지만 기본적인 제조 공정에서부터
분류나 포장까지 세밀한 자체 기술을 통한 자동화 과정을 확대하고 있다는 점에서
메디힐의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이나 판매량은
점점 더 늘겠구나 하는 밝은 전망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원료나 생산된 세럼 등은 종류별로 잘 분류가 되어
온도 유지와 같은 환경 설정이 최적화된 공간에서
잘 보관이 되고 있었습니다.
만약 외국인 관광객들 특히,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공장 견학 후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당일 생산 제품 완판도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깨끗한 제조 환경이 인상적입니다.
세럼이 중요하듯 부직포의 생산과 관리도 중요한데
보시는 것처럼 제대로 소독이 되고 있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위생도와 청결도가 100%가 되고 있는 느낌
마스크팩이란 것이 좋은 부직포와 세럼의 조합이겠는데
부직포란 것이 얼굴에 닿고 성분 전달을 잘 해야 하기에
이런 세밀한 생산 과정이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좋은 재질을 가져다 불량을 걸러내는
세부적인 단계를 거쳐내지만 직원분들의 세심한 검토도 더해집니다.
부직포를 검수하는 기계의 경우는
역시 자체적으로 설계 제작한 장비이기도 하지만
비교 장점을 이야기하면 마스크의 양면을 모두 촬영해
불량을 잡아낸다는 점입니다.
매일 엄청난 수량을 생산하지만 꼼꼼하게 체크하는 메디힐
이렇게 카메라가 한 장 한 장 촬영을 해서
이물질이 있는 부직포를 자동으로 걸러내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소비자가 조금의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완벽함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촬영을 위아래로 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더 높습니다.
마스크팩 하나에 이런 정밀한 공정이 있음에 깜짝 놀라게 됩니다.
촬영된 이미지를 토대로 바로바로 통과 여부가 결정됩니다.
그 내용은 컴퓨터 모니터로 바로 출력이 됩니다.
불순물을 올려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이렇게 인식을 하고 비정상 이유를 체크해 옆으로 빼놓아줍니다.
통과가 되면 정상적으로 패키지 안에 들어가게 되고
불합격 제품은 옆쪽으로 자동적으로 따로 빼냅니다.
잠시간 지켜보았는데 구분을 정밀하게 하는 시스템이라
좋은 상품만 만들어지겠구나 알 수 있었습니다.
팩 안에 세럼을 넣고 밀봉을 하는 시스템 역시
L&P코스메틱이 자체 개발한 시스템으로 착착 빠르게 움직입니다.
기업의 힘은 역시 이런 기계를 만드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데
이런 걸 이과가 만들고 문과는 가져다 홍보하고 열심히 파는 것이죠.
문과 출신이 잘 되어야 나라가 잘 사는 건데...
기계라 기계적으로 촥촥 열을 맞춰 제품을 만들어냅니다.
이렇게 꼼꼼한 공정을 거쳐 눈으로 한 번 더 확인해서
마스크팩 하나가 생산이 되어 라인을 따라 넘어갑니다.
공정 전체적으로 꼼꼼하고 깨끗한 환경이라
이럴 때 믿음직한 공장이란 표현을 쓰면 되겠다 싶습니다.
생산된 마스크팩은 10개들이 박스로 포장이 되는데
개수에 문제가 있으면 무게 감지를 통해 자동으로 분류되어
많거나 적거나 하면 수량에 맞게 보완합니다.
자동과 수동이 단계마다 꼼꼼한 시스템을 완성합니다.
기계 하나에 직원 2명이 작업을 하는 셈인데
옆에서 지켜보니 그렇게 한 팀이 하루에 엄청난 양을 생산하겠습니다.
동네 하나 정도는 책임지고 맡으실 양이겠다 싶습니다.
메디힐 사이트에서 보면 Facial Mask가 88종이던데
이 라인에서 쉴 새 없이 생산이 되겠습니다.
일하고 계신 직원분들이 전 세계를 다 커버하고 계신 겁니다.
한국산 마스크팩이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는 기사
현장에서 보니 이유를 알게 됩니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 생산 과정에 대한 자신감
2015년에 올리브영 판매 1이라든지
2014년 무역의 날 대한민국 대통령 산업 포장상 및 수출의 탑 수상이라든지
매출의 70%가 해외 몫이라든지 하는 바탕이 되겠습니다.
다 만들어져서 판매처로 가기 전까지도
단 한 장의 마스크팩이 비어 있어도 무게 감지를 통해
불량박스가 없게 잡아냅니다.
모든 과정이 물 흐르듯 이어집니다.
먼 길 떠나는 완성 박스의 랩핑도 자동으로 됩니다.
저렇게 칭칭 감겨서 컨테이너에 실려
세계 각국의 고객의 선택을 위해 항해나 비행을 하겠네요.
자체 생산에는 당연히 자체 연구와 개발이 있습니다.
여기는 연구개발실이 되겠는데
새로 짓고 있는 사옥으로 이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화장품 전문연구원과 뷰티 전문가가
상품을 기획하고 피부과 자극 테스트를 엄격하게 진행해
피부 안정성을 높인 제품을 개발하는 곳입니다.
생산 라인도 물론 중요하지만
여기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시작으로 보면 원류에 해당합니다.
여기서 만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해야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신사옥이 아주 근사하게 다 지어져 가던데
더 훌륭한 연구실과 실험실로 옮겨 가시면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내시겠다 싶습니다.
견학 후 담당자님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메디힐의 비전을 자세하게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25여개국 수출이 250여개국이 될 날이 그리 멀지 않겠다 싶습니다.
메디힐의 마스크팩 제품 샘플입니다.
친지와 지인들에게 하나씩 나눠주고 사용을 해보라 명했는데
평소 팩을 하는 사람들은 메디힐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중에는 유저도 있기도 했습니다.
메디힐 워터마이드 하이드롭 에센셜 마스크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마스크팩
겨울에 얼굴에 수분이 부족하다 느끼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
메디힐 피디에프 에이씨드레싱 앰플 마스크 이엑스
피부가 잘 뒤집어지는(?) 분에게 좋은 마스크팩
사실 마스크팩은 종류가 많아서 고르기 힘들지만
피부 타입별로 맞는 제품을 찾으면 도움이 크게 됩니다.
제품을 보다 보면 왜 화장하기 싫을 때 하게 되는가
성분이나 편의성이 확실히 좋아 보입니다.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이엑스
티트리잎 허브 오일이 수분과 영양공급, 피부 진정 효과
그러고 보면 마스크팩 자주 하시는 분들은
본인에게 맞는 제품 찾으면서 박사가 되겠다 싶습니다.
이런 성분은 이런 효과 저런 성분은 저런 효과
많이 알면 추천도 가능해질 듯
라인 프렌즈 캐릭터가 프린트된 마스크팩도 있습니다.
메디힐 마스크팩 중에서 가장 기본이면서 히트친
마스크팩 제품에 네이버가 제안을 해서 만들어지는 제품들
이런 제품은 라인 메신저 유저에게 선물해주기 좋겠습니다.
메디힐 제품 중에서 기본적이면서 인기가 높다는
엔엠에프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이엑스
나노 PT CELL 시트의 밀착력이 좋고, 워터매트릭스 구조가 흡수력 강화,
라인컷의 편리함, 파라벤/페녹시/에탄올 무첨가로 안전한 제품
메디힐을 기본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제품이 되겠습니다.
기본 제품이라고 하면 남녀노소 다 좋다는 의미라
외국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메디힐 마스크 드레스 코드 블루
라벤더꽃 추출물과 로즈마리추출물이 함유된 것이 포인트인데
파자마파티 하는 친구들 모임에서 사용하면 좋겠다 싶은 마스크팩
유럽 사람들도 좋아하겠다 싶은 디자인입니다.
핵심은 프린트가 전혀 무해하면서 번지지 않는 기술력입니다.
메디힐 에스테 3 스텝 마스크 - PDF
말 그대로 마스크팩 하나로 해결하고픈 분들에게 좋은 제품
이렇게 닦고 붙이고 발라주면
노폐물과 각질을 지워주고 마스크팩 흡수에 도움을 주고
모공이 깨끗해지고 피부가 진정되면서 관리가 되고
크림으로 영양공급과 수분 유지 등의 효과를 보게 됩니다.
이 제품은 바쁜 분들에게나 여행 갈 때 가져가면 정말 좋겠다 싶은 마스크팩
선물해 주면 정말 좋아하겠다 싶습니다.
큰 틀에서는 기본적으로 수분 유지나 영양 공급, 주름개선, 미백 등
기능이 비슷하기 때문에 성분만 확인하시면 될 듯 합니다.
좀 더 강조되는 내용을 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듯
마스크팩 선택에서도 신중한 민감성 피부의 누나는
메디힐 라인프렌즈 아이피아이 라이트맥스 앰플 마스크를
캐릭터를 보고 선택을 해 사용을 해봅니다.
5분 정도만 사용해도 자극적인 마스크팩의 경우 따끔함을 느끼는 민감성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보다 잘 붙어있으면서
순하면서 효과도 좋아서 계속 사용하게 되겠다는 반응
15분이나 붙이고서 이것저것 했는데도 안정적이어서 좋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마음에 드는 팩 잘 고르셔서
오래오래 건강하고 젊은 피부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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