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이쌤과 베트남어 완전정복 1 : "나는 ~이 하고 싶어요."

아카데미/베트남어 꼬마이

by 뷰스팟 2018. 5. 18. 21:32

본문



마이쌤과 베트남어 완전정복 [ 제 1 강 ] 입니다.


"저는 (          )이 하고 싶어요."


여행이든 비즈니스든 가장 중요한 일상 대화의 기본은

하고 싶은 것, 가고 싶은 곳에 대한 표현

그래야 원하는 것을 먹고, 원하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어로 무언가를 하고 싶을 때

어떻게 표현하는가 알아보겠습니다.



< 주요 표현 >

Tôi muốn ăn cơm : 나는 밥을 먹고싶어요

Tôi muốn ăn phở : 나는 쌀국수를 먹고싶어요

Tôi muốn uống bia : 나는 맥주를 마시고싶어요

Tôi muốn học tiếng Việt : 나는 베트남어 공부를 하고싶어요

Tôi muốn xem phim : 나는 영화를 보고싶어요


< 주요 단어 >

tôi : 또이 - 나

muốn : 무온 - 원하다

ăn : 안 - 먹다 

cơm : 껌 - 밥 

phở : 퍼 - 쌀국수 

uống : 우옹 - 마시다 

bia : 비어 - 맥주 

học : 헙 - 배우다, 공부하다 

tiếng Việt : 띵비엣 - 베트남어 

xem : 쎔 - 보다 

phim : 핌 - 영화



본 강의는 꼬마이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d2HpXEQsJmgcizBFVX9LdA?view_as=subscribe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