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이쌤과 베트남어 완전정복 2 : "나는 ~에 가고 싶어요."

아카데미/베트남어 꼬마이

by 뷰스팟 2018. 10. 6. 00:40

본문



마이쌤과 베트남어 완전정복 [ 제 2 강 ] 입니다. 


"저는 (           )에 가고 싶어요."


여행도 비즈니스도 목적 없는 방문도

그 시작은 어디에 가는가? 부터입니다.


베트남에 가고 싶고

그래서 공항에 가고 싶고

힘들게 도착했으니 숙소에 가고 싶고

짐을 풀고서 맛있는 쌀국수 맛집에 가고 싶다면

어디에 가고 싶다는 표현을 할 수 있어야

원하는 일정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여행에서든 비즈니스에서든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표현

제대료 표현할 수 있게 알아보겠습니다.



< 주요 표현 >


Tôi muốn đi sân bay (quốc tế, quốc nội)  

나는 국제 공항에 가고 싶어. 

나는 국내 공항에 가고 싶어.

 

Tôi muốn đi nhà hàng (Việt Nam, Hàn Quốc) 

나는 베트남 식당에 가고싶어. 

나는 한국 식당에 가고 싶어. 


Tôi muốn đi công ty du lịch.

나는 여행사에 가고싶어.



< 주요 단어 >


tôi : 또이 - 나 

muốn : 무온 - 원하다

đi : 디 - 가다 

sân bay : 썬바이 - 공항

quốc tế : 꾸옥떼 - 국제

quốc nội : 꾸옥노이 - 국내

nhà hàng : 냐항 - 식당 

Việt Nam : 비엣남 - 베트남 

Hàn Quốc : 한꾸옥 - 한국 

công ty : 꽁띠 - 회사 

du lịch : 주릭 - 여행



본 강의는 꼬마이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d2HpXEQsJmgcizBFVX9LdA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