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을 운영하던 친구가
업종 변경을 고려하면서
가장 먼저 떠올린 것이
단골로 다니면서 직접 목격한
생활맥주의 한결같은 인기였습니다.
평일에도 항상 붐비는
생활맥주를 보면서
술집창업비용 상담을
받아봐야겠다 생각하게 되는데
10년 차 생활 맥주의
실전 창업 노하우를 알리는
생활맥주 창업멘토링도
2월에 진행을 해서
참가 신청을 해야겠다 마음먹은 터
제 경우는 좋아하는 맥주 종류가
많이 갖춰져 있어
좋은 아이템이다 생각을 하고
친구의 경우는
맛있는 안주가 많아서
좋은 아이템이다 생각을 하는데
어떤 관점에서 접근을 하든
직영점이 40개나 되는
안정성 측면에서 보면
술집창업 고려하시는 경우
생활맥주를 우선 보면
안정적인 아이템임은 확실합니다.
단골손님 입장에서 볼 때와
맥주집창업을 생각하면서
사장님 마인트로 접근할 때
비슷하면서도 차이가 있는 건
손님이 좋아하는 매장을 만드는 건
노하우와 항상 마케팅에 대해
고민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치맥 즐기는 분들은
생활맥주 한 번 이상은 다들 가보셨을 건데
여러 지역을 다니면서 보면
대한민국 유일무이
맥주플랫폼이라는 사실만 같고
분위기가 같은 곳이
한곳도 없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사실 프랜차이즈 박람회와 같은
술집창업 상담이 가능한
행사를 가서 상담을 받아 보면
맥주프랜차이즈는
한 가지 컨셉을 완성시켜서
전국적으로 복제하는 루트가
다 엇비슷하게 제공되는데
생활맥주는 지역마다
각기 다른 분위기로 인테리어를 합니다.
같은 컨셉의 다른 느낌 구현
모든 창업의 기초는
올바른 상권 분석에서 시작합니다.
지역마다의 특색이 있고
주요 이용층이 있기 마련이라
핵심층을 공략하는
매장 분위기 연출은
술집창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그 기초가 제대로 되어야
술집창업비용을 정확히 산정할 수 있습니다.
생활맥주가 훌륭한 창업아이템인 것은
바로 이 분위기 연출입니다.
치밀한 상권 분석을 통한
고객 분석이 바탕이 된
그런 인테리어와 연출이라
같은 느낌이 하나도 없지만
가는 곳마다 다 좋은 이유
그래서 간판으로 확인을 하기 전에는
저기가 생활맥주구나
보면서 바로 알아채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저기 예쁘다 하고서 가면
거기가 생활맥주인 것
그래서 328호점이나 깔렸음에도
간판에 가맹문의 안내 번호는
하나도 없습니다.
오직 생활맥주만을 알려줍니다.
그런 자신감이 성공 창업의 바탕인 것
생각을 해 보면 정말 초창기 때
1호점 방문을 했었던 손님 입장으로
328호점 돌파도 놀랍고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압도적 1위라는 것도 놀랍고
생활맥주 인테리어 잘 했네
방문하면서 놀랐는데
좀 지나서 다른 식당 브랜드가
그 컨셉을 비슷하게 흉내 내는 것을 보고선
트렌드 선도라는 것이
이런 것이구나 하는 것도 놀랍습니다.
수제맥주 업계 1위로
30% 이상의 시장 점유율
사장님이 되려는 분들에게는
1위 프랜차이즈를 믿고
수익을 낼 수 있는 희망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역 양조장과 협업하여
다양한 수제맥주를
맛있는 안주와 같이 즐기는
강력한 치맥창업 아이템이라는 장점
상대적으로도 성공 확률이 높지만
그래서 경쟁도 치열한 분야라
1위에 기대게 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기본적으로 창업 상담을 받게 되면
성공 사례를 먼저 찾게 되는데
매장 방문만으로도
설명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역에 맞는 인테리어 컨셉
그것 하나만으로도
믿음이 가는 내용입니다.
생활맥주 술집창업비용 등
창업 상담에서 접할 수 있는
성공 운영 사례를 보면
워라벨 창업, 배달 중심 창업,
투잡 창업, 외식업 10년 베테랑의 업종 변경,
초보 주부 창업, 단골 고객이 퇴사 후 창업,
퇴사 후 많은 업종 상담 후 창업,
오토매장 창업 등
내 경우에 맞는 성공 사례가 많아서
방문을 통해서 간접 인증이 가능한 정도
그게 1위의 위엄이 아닌가 싶습니다.
수제맥주나 안주 다 맛있어서
친구와 맥주 한잔할 때
이렇게 손님이 가득 찬 모습을
항상 봐왔던 터라
술집프랜차이즈로의 업종 변경을
고려하는 친구에게
좋은 선택이라 호응해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성공 사례가 있다면
실패 사례도 있기 마련이겠는데
탄탄한 기본이 있음에도
실패를 하는 경우는
이유가 있기 마련이겠지만
창업아이템으로 생활맥주 선택은
성공 방정식을 따라야 하겠습니다.
실패 사례가 있을 경우
그것 또한 이후의 창업자들에게는
그러면 안 된다는
교육 자료가 될 것입니다.
그런 노하우가 쌓여
4년 연속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5년 연속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중앙일보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3회,
5년 연속 프랜차이즈협회 유공 표창,
2년 연속 착한 프랜차이즈 선정
이력도 쌓이고 손님도 쌓이고
술집창업비용 측면에서 접근을 하면
창업 혜택 및 프로모션이
규모별로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우선 로열티 프리 브랜드로
타사의 경우
월 매출액의 1~4%
로열티가 발생하는 반면
생활맥주는 매출 대비 로열티가
발생하지 않는다!
앞에서 말씀드린 대로
상권에 맞는 고객이 선호하는
인테리어 컨셉으로 꾸미고
오픈 시 다양한 마케팅 지원과
쿠폰 및 판촉물 제작 지원
운영 지원, 본사 오픈 바이저 인력 지원,
체험단과 기자단 통한 바이럴까지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는
최대치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래 신규 오픈을 하면
빠르게 안착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기본적으로 유행을 타지 않는
유행을 만드는 노하우
'본사도 생활맥주를 창업합니다.'
라는 슬로건을 47개 직영점으로
확인시켜 주는 안정성
그래서 10년째 계속 확장하는 이유
그래서 창업 아이템으로
상담을 받으려는 분들은
눈으로 보이는 성공 모습도 중요하지만
매출이 더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6년째 추가 수익 구조를 구축하고
팬데믹 기간도 잘 버틴
안정적인 배달 매출 시스템까지
창업 상담하는 분들에게
자세한 매출 사례를 보여줍니다.
10평대 매장에서 20평대 수익 내는 일산**점
30평대 매장에서 1억 매출 돌파한 용산 한강대로점
순이익률이 39%, 34.19%나 되는
여의도점과 강남역점 사례
그런 매출 인증 확인을 해보시면
더 창업의욕이 불타오를 듯
우리가 흔히 하는 말 중에
맛집이나 좋은 카페 등을 찾았을 때
집 근처에도 있었으면 좋겠다
그런 말을 할 때가 있는데
입지만 잘 들어맞고
근처에 생활맥주 지점이 없거나
거리가 멀어서 영향이 없다면
내가 먼저 잡아야 할
맥주프랜차이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고 보면
손님 기준에서 생활맥주를
열 곳 이상은 방문을 했던 듯한데
10년 기간에 많은 것을 쌓아
트렌드 리더가 되어 있습니다.
"내가 이 분야 1등!"
누군가에게 공부를 배울 때
전국 1등에게 배울 수 있다면
가장 훌륭한 선택임은 당연합니다.
뉴스에서 기사로 접하는 내용이
최근 기사 키워드로 보면
#김치의날신메뉴 #쿠팡이츠전국할인프로모션
#코리아세일페스타참가 #싱가포르진출
#대한민국독도협회3년연속후원금
#가을맞이신메뉴 #양조장상생프로젝트
훌륭한 키워드임이 느껴지시나요?
친구들과 술자리 약속을 잡을 때
생활맥주를 찾게 되는 이유는
다양한 수제매주가 갖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오직 생활맥주에서만
접할 수 있는 것
우리가 흔히 말하는
차별화 전략이 제대로 실현이 된
맥주프랜차이즈입니다.
마트에도 수제맥주가 넘치고
좋아하는 브루어리 하나 정도는
있지 않을까 싶은 시대
생활맥주에만 있는 맥주
아주 훌륭한 조건입니다.
치킨이야 치킨 공화국에서
어디든 실패 확률이
엄청 낮다고 볼 수 있지만
치맥 구성에 있어서
맛있는 맥주가 다양하게 갖춰졌다는 건
단골이 되는 아주 중요한 이유입니다.
국내 50여 기 로컬 양조장과
협업을 통해
특색 있고 고품질의 수제맥주를
기획, 양조, 유통하는
대한민국 맥주 플랫폼
그래서 전국 어느 곳이든
생활맥주를 찾으면
항상 맥주가 맛있습니다.
마트, 편의점에도 없는 맥주가 있어서
다양하면서 맛있는 맥주가
모임의 핵심인 경우는
고민하지 않고 생활맥주를 찾으면 됩니다.
마음 같아서는
탭을 50개 갖춰놓고
다 팔아줬으면 하는 마음이지만
매장 규모에 맞게 세팅하는 것이 좋아서
점주가 상권에 맞는
맥주 라인업을 갖출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래서 요새 방문을 하면
다양한 하이볼 라인업도 갖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안주
사실 생활맥주의 경우
치킨맛집으로 인식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맥주 마실 때 가장 맛있는 치킨
치맥의 나라에서
이거 하나만으로도
이미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본인 좋은 맥주에 치킨
당연히 배달도 잘 이뤄질 것이고
이외에도 수많은 사이드 요리도
잘 갖춰져 있어
배달 매출도 계속 오르고
팬데믹도 잘 이겨내게 만들었을 겁니다.
이런 안주와 맥주
모두 직접 기획을 하고
이지쿡 시스템으로
주방을 혼자서도 소화 가능하기 때문에
고민 부분인 인건비도
절감할 수 있는 훌륭한 운영 시스템
치맥을 먹으러 가서
항상 안주로 식사를 하는 친구 입장에서
생활맥주가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한 건
많은 방문과 배달을 통한
직접 검증을 한 내용이 있기 때문이겠습니다.
매장 규모에 맞게 세팅이 되겠지만
소형 평수에서도
수익률은 높고 운영은 쉽다는 점.
술집창업비용 컨설팅을
생활맥주에서 해야 하는 이유
그런데 상권 분석을 할 때
생활맥주가 있는 지역의 경우
대부분 직장인이나
유동인구 많은 지역이었던 터라
주택가에 위치를 해도
매출이 괜찮을까 고민을 많이 하겠는데
생활치킨을 방문해서 드셔보셨거나
배달 주문으로 드셔봤다면
배달의 힘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미 한참 전부터
배달로 수익을 발생하고 있었고
사계절 내내 날씨 상관없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것
치킨 배달 시장은
어차피 포화 상태이고
경쟁이 너무 치열하지 않은가?
그런데 치맥을 배달로 즐기고자 할 때
생활치킨이 좋은 점은 역시
차별화가 확실한 맥주입니다.
맛있는 생활치킨의 치킨을 비롯한
다양한 안주가
수제맥주 세트나 생맥주를 기본으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엄청난 수제맥주 팬층을 감안하면
좋은 수익성을 보장하게 됩니다.
생활맥주 직영점이 많은 것
그것만 보고 컨설팅을 받아도
성공적인 술집창업이 가능한 것
창업아이템으로 맥주체인점은 많겠지만
다양한 맛을 제공하는
수제맥주 특성상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프로그램과 시스템의 힘은
치맥창업 희망자에게
아주 중요한 바탕이라 하겠습니다.
맥주프랜차이즈 구성원이 되면
생활맥주의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한
효과를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
식당이나 술집, 카페 등을 방문해서
사장님들과 대화를 나누게 되면
홍보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
개별적으로도 고민 많으시고
그냥 업체에 맡기는 경우도 많은데
그런 부분에 둔감한 편이라면
본사에서 열심히 진행하는
이런 마케팅 효과를
누리고 활용하면 더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맥주집창업은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 수제맥주를 다룬다는 건
노즐 하나하나 깨끗하게 청소를 해야
변치 않는 맥주맛을 유지할 수 있다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운영 노하우가 많이 필요합니다.
시작부터 달리는 내내
안정적인 케어를 받을 수 있는 생활맥주
창업아이템으로 맥주집창업이
좋지 않을까 고민이시라면
생활맥주 창업멘토링 프로그램
참여해 보시고 성공사례 지점
방문해 보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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